Mafa Dev
[API] 출력 영역 얻기 본문
디바이스 컨텍스트 얻기 함수 : BeginPaint() |
HDC BeginPaint( HWND hwnd, PAINTSTRUCT *lpPaint );
HWND hwnd : 생성한 윈도우의 핸들 값 PAINTSTRUCT *lpPaint : 출력 영역에 대한 정보를 저장할 PAINTSTRUCT 구조체의 주소 |
BeginPaint() 함수로 디바이스 컨텍스트 핸들을 얻어 오는 방법은 WM_PAINT 메시지가 발생했을 때만 사용해야 하고 , 다른 메시지는 GetDC() 함수를 사용한다.
BeginPian() 함수를 이용해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얻어와 출력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EndPaint()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EndPaint() 함수는 출력의 끝을 나타냅니다.
디바이스 컨텍스트 반환 함수 : EndPaint() |
BOOL EndPaint( HWND hwnd, PAINTSTRUCT *lpPaint );
HWND hwnd : 생성한 윈도우의 핸들 값 PAINTSTRUCT *lpPaint : 출력 영역에 대한 정보를 저장할 PAINTSTRUCT 구조체의 주소 |
디바이스 컨텍스트 얻어오는 함수 : GetDC() |
HDC GetDC( HWND hwnd // 생성한 윈도우의 핸들값 ); |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얻는 두 번째 방법은 GetDC() 함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수로는 윈도우의 핸들값을 주고 윈도우의 클라이언트 영역에 대한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반환합니다. GetDC() 함수를 이용해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얻어와 출력한 후에는 반드시 ReleaseDC() 함수를 호출해 출력을 마쳤음을 알려야 합니다.
디바이스 컨텍스트 반환 함수 : ReleaseDC() |
int ReleaseDC( HWND hwnd, HDC hdc ); |
'개발 > API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창 생성하기 소스( 주석 포함 ) (0) | 2013.02.23 |
---|---|
[API] 윈도우 프로그램의 구조 (0) | 2013.02.23 |